자연치아

자연치아를 쓰는것 보다 좋은 치료방법은 없습니다.
비타민치과는 최대한 자연치아를 살릴 수 있는 방법을 먼저 고민합니다.

비타민치과

내 치아만큼 좋은 것은 없습니다.

자연치아 살리기란
충치나 치주염 등으로 손상된 치아를 뽑지 않고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는 보존적 치료 방법입니다.

비타민치과는 자연치아 살리기를 항상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무분별한 발치와 임플란트 치료를 권하지 않습니다.

다수의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대한 환자 본인 치아를 유지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치아를 살릴 방법부터
먼저 고민하고 연구합니다.

미세현미경

“정확히 알아야 정확히 치료할 수 있습니다.”

미세현미경을 이용해 약 19배 확대하여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세밀한 문제를 정확히 진단합니다. 육안으로 볼 수 없었던 치아 병소의 원인을 명확히 확인하고 치료할 수 있으므로 과거에 뽑아야만 했던 치아를 살릴 수 있습니다.
비타민치과는 환자의 자연치아를 살리기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습니다.

MTA 신경치료

비타민치과 MTA 신경치료는 충치로 손상된 치아 내부 조직이 노출되거나 염증이 생겼을 때 신경을 제거한 후 신경관에 생체 친화적 재료 MTA (Mineral Trioxide Aggregate)를 채워 넣는 시술로 자연치아를 살리는 시술 중 하나입니다.

MTA는 미국 FDA에서 승인 받은 세균의 재감염을 방지하는데 효과적인 치과 약재로 현재 보건복지부, 식약청과 건강보험심사 평가원이 인정한 치료제입니다.

치아재식술

심한 충치 질환 또는 잘못된 신경치료로 인해 치아 뿌리 끝까지 염증이 내려온 경우
비타민치과에서는 치아를 살릴 수 있도록 치아재식술을 진행합니다.
문제가 발생한 치아를 뽑아 염증을 제거하고 특수 약재로 채워 넣은 후 다시 제자리에 식립하는 시술입니다.

치근단 절제술

근관치료인 신경치료 또는 재신경치료가 잘 진행되지 않았을 때
외과적인 시술로 치아를 보존시키는 술식입니다.

신경치료 후에도 고통이 지속되거나 치아가 흔들릴 경우 치아 뿌리 쪽 잇몸을 절개하여
치조골 부위의 염증을 제거 한 후 특수 약재를 넣는 방법으로 자연치아 그대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치료합니다.

치관확장술

충치가 심하여 뿌리까지 우식이 진행되었다거나 파절로 인하여
치아가 거의 남지 않은 경우 진행하는 술식입니다.

주변 잇몸을 절개하고 치조골을 조금 삭제하여 잇몸아래 있어 보이지 않던 치아의 일부분을 노출시킵니다.
단단한 보강재를 세워 치아를 지탱해 줄 수 있는 지지대를 만들어준 후 치아를 씌웁니다.

재신경치료

신경치료 이후에도 치아에 세균감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치아 뿌리 쪽 염증 병소(고름 주머니)로 인한 통증이 있는 경우 재신경치료를 진행합니다.

풍부한 임상경험 노하우를 가진 보존과전문의가 미세현미경을 이용하여 재신경치료를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