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KOREA] 비타민치과 이청옥원장, ‘수면임플란트’와 ‘네비게이션임플란트’ 한국경제TV 건강매거진 출연

최근 한국경제TV 건강매거진에서 환자 부담을 덜어주는 임플란트치료법 치과수면치료와 네비게이션임플란트 치료방법이 소개되었다. 이날 방송에는 개봉동 비타민치과 이청옥대표원장이 출연하여 수면임플란트와 내비게이션임플란트, 당일임플란트에 대한 치료방법을 전했다. 이청옥 대표원장을 만나 임플란트에 관한 사항을 자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Q. 치아 상실의 큰 원인은 어떤 것들이 있나?

우선 치아가 상실되기 전 예방관리를 통해 자연치를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치아 상실에서 큰 원인은 세균과 잘못된 습관, 외상 등 세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성인 치아 상실의 가장 큰 원인은 세균에 의한 치조골 상실로 치아가 흔들려빠지는 풍치와 치아 우식인 충치가 있습니다. 이갈이와 이를 악무는 습관으로 인한 치아파절, 사고로 인한 외상으로 치아가 상실됩니다.

Q. 많은 환자 대부분이 임플란트시술을 고려하는데 임플란트가 자연치아의 역할을 대체해줄 수 있는 건가.

자연치의는 신이 준 선물이고 임플란트는 현대과학이 준 선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제2의 치아라고 하는 임플란트라 할지라도 자연치아의 기능을 모두 대체하지는 못하지만 대부분의 기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Q. 치과 공포증 때문에 임플란트치료를 미루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치료법은 없는지.

치과 치료를 기피하는 이유 중 13%에서 치료가 무서워서라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이런분들에게는 치과 수면치료를 통해 치료를 편안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치과 수면치료란 전신마취와 다르게 가수면상태로 불안과 걱정이 많은 환자를 편안하게 만들어 치료를 진행합니다. 시술 중 의료진과 의사소통이 가능하고 쉽게 깨어날 수 있어 안전합니다. 환자는 의식은 있지만 기억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시간이 빨리 흐른 것처럼 느껴 잠깐 잠을 자고 일어났다고 생각합니다. 수면마취치료는 임플란트, 매복사랑니발치, 충치치료, 잇몸치료와 스케일링, 라미네이트, 어린이치료 등 다양한 진료과목에 적용되며 전자동 시스템으로 안전하고 편리합니다.

기사 본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