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수상

언론이 주목하는 비타민치과

[아시아투데이] 임플란트보다 자연치아 살려야 하는 이유?

비타민치과에서 진행하는 ‘자연치 살리기’ 치료는 충치나 치주질환 등 심각한 치아 질환으로 인해 치아 및 신경의 일부를 제거해야 할 경우 손상 부위만 삭제, 망가진 치아는 가능한 한 살리고 주변 치아는 안전하게 보존하는 치료법이다. 비타민치과가 자연치 복구를 강조하는 이유는 과잉진료 및 건강한 치아의 훼손 방지를 위해서다. 특히 개인 차이는 있지만 본래 가지고 태어난 치아가 인공치아에 비해 굳기나 단단함·치간 등이 더 견고하고 섬세하다. 따라서 음식물 섭취 시 씹는 기능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치아 사이에 음식물도 덜 끼게 된다. 이 원장은 “기계 소리와 비싼 진료비·통증 등 치과에 대한 선입견이 환자로 하여금 치과 방문을 더욱 어렵게 만든다”며 “비타민치과는 아프지 않고 편안한 치료를 돕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향후 국내 치과업계도 치료가 아닌 예방과 관리를 바탕으로 한 선진국형 치과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 이와 관련, 비타민치과는 무통마취·철저한 위생관리 시스템·시술 장비의 개별 포장화·MTA 신경치료·치아건강 유지관리 및 각종 치아질환 예방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환자 친화적인 진료·통증 최소화를 통해 치과에 대한 환자의 두려움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기사 본문 링크 클릭 ​